자전거크랑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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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드림팀 조회 0회 작성일 2022-06-27 02:01:1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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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씨바이크] 자전거 크랭크와 비비 종류

자전거 크랭크 와 비비타입
자전거 비비종류
Firefly : 무게 차이도 알려주면 좋겠네요. 민감한 부분이죠. 사각 비비가 많이 무겁다고 하던데요.
Sung Ryul Kim (IRRI) : 잔차 업그레이드 준비 중인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보여 주면서 설명 하시니 이해가 잘 됬습니다.
고맙습니다.
윤성호 : 공부 잘 했네요~ 감사합니다.. 자전거 탄지 7년됐는데 제 비비가 외장형인지 오늘 처음 알았네요~~ ㅎㅎ
영원히 : 자세한 설명 잘 보았습니다.
기존 자전거 bb를 교체해야 할 경우엔 비비를 빼서 봐야 알수 있나요?
발견 : 감사합니다.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366. 시마노 외장비비 크랭크 교체하기

#시마노크랭크#shimanocrank
시마노 외장비비 크랭크를 쉽게 교체하는 영상입니다. 페달을 빼는것부터 크랭크 분해와 장착원리를 쉽게 알수 있는 영상입니다. 크랭크 정비와 비비교체, 페달 교체 시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경태 : 안녕하세요 많이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크랭크가 회전하면서 드레일러에 닿아서 교정도 다했는데 소리가 계속나네요 스프라켓 1단2단 9단8단에서 가운데 영역만 안납니다. 그래서 크랭크를 자세히 봤더니 평행으로 회전을 안하고 약간씩 휘어서 회전을 하니 닿는거갔습니다 크랭크를 교환을 해야하는지 교정을 해야하는 교정도 쉽게되는지 어렵습니다...산지도 얼마안되서...2022첼로 리로드A3 입니다.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니나노 : 영상 잘 봤습니다^^
픽싱볼트를 탑볼트와 비유하면서 설명하셔서 입문하시는 분들이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

전 구형자전거만 만지다보니 요즘 것들은 영상으로만 보네요. 계속 보다보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꼬박꼬박 챙겨보는 중입니다.
자전거정비를 바이크로이드님 영상으로 배운지라 저한텐 영상하나하나가 소중하네요ㅎㅎ
예습 잘 하고 갑니다^^
Racer X : 자린이들을 자가정비의 세계로 인도해주시는 바이크로이드님 감사합니다!
베란다정비소 : 항상 유익하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오늘 그동안 골치였던 띡띡소음을 삼천리자전거샵 가서도 해결못했는데 비비공구 사서 직접 해결해서 너무 만족스러워서 댓글을 답니다.
자전거 타는것도 좋아하고 정비하는것도 좋아하는데 여기서 대부분의 자가정비법을 배웠습니다. 올해 초부터 자전거 배달을 하며 정비를 취미로 시작해서 변속트러블 잡는거, 체인 교체, 스티어러쪽 유격, 디스크브레이크 쉭쉭 소음나는거, 그리고 특히 아까 영상보고 외장형bb 분 해하고 다시 제대로 조립하여 소음까지..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RP감생이킬러 : 자전거유저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이네요~^^

103.사각비비분해 청소하기(cartridge bb removal)

#4각비비#사각비비#비비분해#사각비비교체#bikeroid
4각비비를 푸는 방법과 고착된 비비컵을 분리하는 방법입니다.
TJ : 안녕하세요. 자전거에 관심이 있어서 열심히 구독중인 시청자 입니다. 직업은 자동차 정비사 입니다.

20:45 베어링 소리는 그리스가 다 마른듯 하네요. 쇠끼리 마찰 되는 소리 입니다.(무조건 교환해야 함)

손으로 돌려서 저런 소리가 나는 베어링은 챠량에 장착해서 고속으로 주행해 보면 소리가 엄청 커집니다.

수동변속기 클러치에 들어가는 파일럿 베어링이나 스러스트 베어링, 티코나 마티즈 등 구형 차량 전륜에 들어가는 허브 베어링이 저런 타입 입니다.
권혁재 : BB 분해 조립 관련하여 매우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BB의 핵심은 베어링인데 걸림감 있는 베어링은 그냥 놔두고 회전과 무관한 부분만 깨끗이 닦아서 다시 조립하면 BB를 분해 조립 하는게 어떤 의미가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ara jo : 베어링 과 베어링 사이에 있는파이프 안쪽에 접합부분은 용접된겁니다.
심레스 파이프를 제외한 파이프류는 안쪽에 용접해서 제작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이광민 : 직접 작업
하지는 않지만 수고하시는 모습과 이렇게 내장되어 있구나
하는 것을 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구독과 좋아요
눌렀습니다
감사합니다.
타협의여지 : 바이크로이드 님 영상 감사히 잘 봤습니다 ^&^

제 생각도 윗분과 같아요

베어링이 새것일때는 유격도 거의 없고
내부에 그리스 때문에
미세한 저항이 생겨서 더 안 돌아 가는게 일반적이더라구요

소리 나는것도 아마 내부 윤활이 거의 안되는게 아닐까 싶어요
(혹시 기회가 되신다면 분해 한 영상을 ㅎㅎㅎ)

댓글에 비슷한 내용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영상을 보다가 도움이 되실까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댓글 150개 읽을 자신이 없어서 ... ㅠㅠ)


영상 중간 부분쯤 BB를 뺀뒤에 내부에 파이프? 속에 용접 부분은
제가 알고 있는 제조 과정으로 인한 부분 같아 보여요

알루미늄이 가능한 용접기는 펄스와 교류 기능이 추가 되어져 있는 ....
알곤 용접기중에서도 많이 고가의 장비이고
텅스텐 봉의 소모도도 큰 편이라
부담이 되는 부분이구요.

알루미늄 사다리를 보면
고가는 용접을 해서 제조하지만

저가는 보통 압축해서 찝어서 만들어요 용접비용이 철이나 티타늄 보다 비싼편이라서....

알루미늄은 주물 처럼 틀에 부어서 제조하는 방법과

인발이라고 압축해서 지그? 틀을 이용해서 뽑아 내는 방식을 많이 쓰지만

BB 부분에 있는 철 계통의 파이프는

사각이든 둥근 형태든

우선은 철판을 열처리와 단조의 과정을 거쳐서

연성과 전성 강도 같은 것을 높인 뒤에 (취성도 좋게)

파이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동 로봇이

사각이나 원의 형태로 용접을 해서 우리가 흔히들 보게 되는 파이프 들을 만들어요

건축자제나 하우스파이프등 대부분의 파이프 제조 공정으로 많이 쓰이는 방법입니다

지금 졸면서 글을 적느라 두서가 없더라도 이해 부탁 드립니다 ㅎㅎ

바이크로이드님의 영상은 스마트 티비가 제가 자고 있는동안에 여러가지의 영상을 자동 재생해 주다가

잠결에 자전거 청소 하는 부분이 들려서 알게 된 이후로

가끔 아주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해피 하세요 ^ ^~~

... 

#자전거크랑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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